에코테라 구매 방법 가이드 –  친환경 R2E 코인 ECOTERRA

에코테라(ECOTERRA) 코인 - 토크노믹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에코테라는 새로운 재활용 패러다임을 제안하는 웹3 프로젝트로 네이티브 토큰 $ECOTERRA의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ESG 경영을 비롯해 친환경 이니셔티브에 관심 있는 전 세계 수많은 투자자가 몰리며 사전 판매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본 기사는 에코테라 코인에 관해 알아보며 에코테라를 사전 판매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에코테라 코인 소개 – 친환경 알트코인

에코테라는 블록체인 기술의 투명성을 활용해 재활용 산업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용자는 에코테라 앱을 통해 유리병, 플라스틱, 낡은 의류 등을 재활용하고 그 보상으로 ECOTERRA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에코테라의 혁신은 리사이클투언(Recycle-to-Earn) 매커니즘에 있다. 참여자는 다양한 제품을 재활용(recycle)하여 토큰으로 수익을 창출(earn)할 수 있다. 

이 과정에는 재활용품 자동 회수기(RVM)가 사용된다. RVM은 전 세계 곳곳에 설치된 만큼 에코테라가 세계적 네트워크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에코테라는 다양한 B2B 사용 사례 또한 제공한다. 그 사례는 크게 탄소 상쇄 마켓플레이스와 재활용 자재 마켓플레이스, 임팩트 프로필로 구성된다.

우선, 기업은 에코테라 생태계의 재활용 자재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여 필요한 재활용 소재를 쉽게 찾고 판매업체로부터 구매할 수 있다.

다음으로 탄소 상쇄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개인 소비자와 기업 모두 친환경 알트코인 프로젝트를 후원하며 검증된 자발적 탄소 배출권을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모든 친환경 활동 내역은 개인 혹은 기업의 고유한 ‘임팩트 프로필’에 기록된다. 블록체인으로 투명하게 기록되는 만큼 기업은 객관적 지표로 자사의 친환경성을 홍보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에코테라 바로가기

에코테라(ECOTERRA) 코인 – 토크노믹스

에코테라(ECOTERRA) 코인 - 토크노믹스

ECOTERRA 토큰은 에코테라 생태계의 중추로, 모든 거래에 활용되어 근본적 유틸리티를 갖는다. 즉 재활용 자재 마켓플레이스에서 재활용 소재를 구매하거나 탄소 상쇄 마켓플레이스에서 탄소 배출권을 구매할 때 해당 코인이 사용된다. 재활용 대가로 받는 보상도 ECOTERRA로 지급된다. 

ECOTERRA는 플랫폼의 주요 트랜잭션 통화로 활용되는 유틸리티 외에도 스테이킹 기능 역시 지원한다. 사용자는 보유한 에코테라 토큰을 스테이킹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에코테라 토큰의 최대 발행량은 20억 토큰이며 추가 발행 계획이 없다. 이 중에서 50%인 10억 토큰이 사전 판매로 제공되며, 25%는 유동성 확보, 토큰 보상, 스테이킹, B2B 거래처 확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남은 25%의 토큰은 거래소 상장 비용, 마케팅, 사업 운영 등에 활용된다. 

현재 개발팀은 프로젝트 인지도를 높이고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판매는 총 9단계로 진행되며 최대 목표 모금액은 670만 달러이다. 

현재 토큰은 7단계에서 $0.0085에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모금액은 410만 달러(원화 54억 상당)를 돌파했다. 이미 최소 목표 모금액이었던 200만 달러도 지난지 오래이며, 머지 않아 사전 판매 전체가 종료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사전 판매로 저렴하게 토큰을 구매할 기회가 얼마 남지 않았다. 

에코테라 구매 방법 – 초보자 가이드

에코테라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1 암호화폐 지갑 생성

우선, ECOTERRA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ERC-20 토큰이어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지갑이 필요하다. 여러 가지 사용 가능한 지갑이 있지만, 크롬 익스텐션과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지원해 사용하기 편한 메타마스크 지갑을 추천한다.

암호화폐 지갑 생성

2. 메타마스크에 암호화폐 추가

다음으로, 에코테라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암호화폐 이더(ETH)나 테더(USDT)를 구매해 메타마스크 지갑에 송금한다.

eth

3. 메타메스크 지갑에 에코테라 사이트 연결

메타메스크 지갑에 에코테라 사이트 연결

이제 에코테라 웹사이트로 이동해 메타마스크 지갑을 웹사이트와 연결하면 토큰을 구매할 모든 준비가 되었다.

4. 에코테라 구매

에코테라 구매

원하는 결제 수단(이더리움, 테더)를 선택한 후 투자 금액을 입력하면 토큰을 스왑할 수 있으며, 가상화폐 지갑에서 거래를 마지막으로 확인하면 완료된다.

5. 사전판매 종료 후 구매한 토큰 수령

사전 판매가 종료된 후에 사용자는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토큰을 수령할 수 있다.

에코테라 바로가기

ECOTERRA 가격 전망

에코테라는 완전 희석 시가 총액 1,340만 달러로 출발하게 된다. 장기 성장 잠재력을 고려하면 낮은 시가 총액인 만큼 투자자는 사전 판매로 저렴하게 토큰을 구매하여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토큰은 2023년 3분기에 본격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폐기물 서비스 산업은 연평균 성장률 5.2%를 기록하며 2028년에 800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할 거대한 산업이다. 

전문가들은 장기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에코테라가 시가 총액 10억 달러까지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높은 투자이므로 투자 시 면밀한 사전 조사가 필요하다. 

마치며

 

에코테라는 R2E으로 새로운 재활용 방식을 제안하는 웹3 프로젝트이다. ECOTERRA 토큰은 에코테라 재활용 생태계의 성장과 함께 토큰 수요가 높아져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 

기후 변화의 영향을 이상 기후 등의 현상으로 피부에 직접 느끼게 되며 친환경 생활 및 사업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다. 하지만 여전히 제대로된 재활용 방법 혹은 동기부여 부족으로 아직 참여도가 높지 않은 실정이다. 독일은 인구의 67%가 재활용에 참여하고 있지만, 아직 5% 미만의 인구만이 재활용을 실천하는 나라도 수두룩하다.

전 세계 RVM을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에코테라 플랫폼으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고 있다. 전 세계에서 ESG를 의식하는 수많은 투자자가 몰리면서 에코테라 프로젝트는 장기적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다. 

에코테라 바로가기